내가 예전에 보았던 만화중에 레이브라는 만화가 있다.
사실은 투니버스에서 해주던 동명의 애니 레이브가 처음 접한 계기였지만...

아쉽게도 이 만화는 애니로 방영되다가 중간에 취소되었다고 한다.
그도 그럴게 인기가 없어져서 그렇다나?

사실 이 만화의 한 장면중에 위의 소녀가 무희님이라며 춤을추는 장면이 나온다.
만화로는 23권쯤에 나오던가 그럴것이다.

개인적으로 이 장면이 애니로 표현되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이 만화를 본지 꽤 되었는데도 아직도 그 장면이 가장 기억에 남고있다.

내가 지금 쓰는 닉네임인 リシャーV도 사실은 이 소녀의 이름에서 따온것이다.
저 소녀의 이름은 엘리.
한가지 네타를 하자면 저 엘리라는 소녀의 이름은 사실 두번째 이름이다.
그전의 이름을 버리고 개명한건데, 개명하기 전의 이름은 리샤 발렌타인
영어로는 Resha Valentaine.
본래 이 만화의 제목인 RAVE도 이 소녀의 이름에서 나온것이라고 한다.

본래 레이브는 홀리브링이라고 불려지고 있었는데,
리샤와 서로 사랑했던 레이브 마스터 시바는 레이브를 만들고 세상을 떴던 그녀를 기리기 위해서 이름을 나중에 Resha Valentaine
앞뒤글자를 따서 RAVE라고 바꿨다고 한다.

한 1년 6개월쯤인가... 이 블로그를 만들때 새로 사용할 닉네임이 필요했는데
딱히 생각나는것도 없어서 고민하던중에 이 만화의 소녀가 기억이 나서
닉네임을 이 소녀의 이름을 따서 리샤V라고 짓게 되었다.
뭐 이 만화를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생각할수 있는 이름이긴 하지만...

아무튼 오랜만에 애니를 보다가 이 만화 생각이 나서 만화로 쭈욱 다시 보다가 생각이 나서 한번 포스팅 해봤다...
Posted by MOBI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