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find.2ch.net/?STR=beatmania+%CA%D2%BC%EA%A5%B9%A5%EC&COUNT=50&TYPE=TITLE&BBS=ALL

비트매니아의 원핸드로 플레이하는 사람들을 위한 스레드인데
우연히 웹을 돌아다니다가 발견했다.
나도 지금은 음악게임을 접었지만 과거 10년간 음악게임을 하면서 거의 한 7년은 원핸드플레이를 고집해온것 같은데, 비트매니아IIDX의 7키원핸드를 플레이한 경력은 한 2~3년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보니까 플레이하고나면 팔이 아프고 팔목등이 열을받아 뜨겁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음, 이건 나도 매번 느끼는 것이었다.) 일본애들은 보냉제나 아이스캔음료나 수돗물로 차갑게 한다고 한다. (왜 이것은 생각을 못했을까?)
한번 하고나면 팔이 굉장히 아파 당분간은 휴식을 해줘야 했는데 쉬고난후 다시하면 아파오던 증상은 아마도 아직 팔이 뜨거워서일것이다 라는 생각이 든다.

다른것은 나도 이미 거쳐온것이라 패스했고
손가락의 단련과 손목의 위치.
사실 나는 약지와 새끼의 손가락힘이 부족해서 다양한 패턴을 만드는데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다. 때문에 Xepher 하이퍼난이도를 한번하고나면 손에 힘을 너무 준 나머지 한번플레이로 쉬어야 하는 상황까지 갔었는데 손가락힘이 부족해 너무 힘을줘서 일것이다.
그리고 이유는 모르겠지만 누를수 없는 배치라 생각하는 부분의 70%는 손목의 위치라고 하는 설명인데 확실히 손목을 낮게 잡았을때랑 높게 잡았을때의 느낌은 다르다.
손목을 높게 잡으면 나는 어깨까지 들려올라가서 오른팔에 부담이 너무 많아 주로 손목을 낮게 잡고 하는데 글쎄... 잘 모르겠다.

아무튼 이 스레를 보니까 또다시 접었던 음악게임을 하고싶어지네 -_-;;;
접은후에도 심심풀이로 몇번씩은 했었지만 다시한번 파볼까?
그렇지 않아도 요즘 비트콘이 눈앞에 자꾸 아른거리긴 하는데 ㄱ-
Posted by MOBI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