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http://zoome.jp/whiteblue3/diary/4/
video: H.264 quantizer 26 (788kbps) with Advanced Option
audio: AAC-LC 192kbps
오래전에 만들었던 자작차분입니다.

DL: http://toez2dj.net/zeroboard/zboard.php?id=d_pds&page=1&sn1=&divpage=1&sn=off&ss=on&sc=on&keyword=a%20beautiful%20wing&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360

고급옵션을 사용한 영상테스트겸해서 찍어보았습니다.
애니메이션쪽은 고급옵션을 적당히 사용하면 높은화질을 기대할수 있지만 게임영상은 애니메이션영상과는 달라서 얄짤없이 소용없습니다. quantizer를 주지 않는이상 높은화질은 기대할수 없습니다. (설령 20pass를 준다고 해도 소용없습니다.)
quantizer의 경우는 용량이나 비트레이트를 예측할순 없지만 그래도 고화질을 기대한다면 써보시길 권합니다.
그러나 UCC에 올릴때 quantizer로도 어쩔수 없는 경우는 포기하세요.

※quantizer를 줄때 영상사이즈가 너무 크면 재생시 음성과 영상의 싱크가 맞지 않는데 정상입니다. 보존용 영상을 만들어둘때 쓰세요. 다만 UCC에 올릴려면 사이즈를 줄여야하는데 640 * 480정도를 추천합니다. 대략 quantizer 15정도면 울트라초고화질에 해당합니다.
Posted by MOBI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