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아츠의 기본

그것은 싱글아츠의 마스터에 각각의 캐릭터의 호흡과 서로의 공격에 따른 상성파악이 기본이 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각각의 캐릭터의 싱글아츠부터 자유자재로 다룰수 있어야 함이 기본조건이 된다.

그렇지 않고서는 두명분의 캐릭터를 마음대로 조종할수가 없게 되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각 캐릭터의 싱글아츠를 자유자재로 다룰수 있게 될때까지 우선은 싱글아츠의 완벽한 구사를 목표로 본 포스팅을 진행 할 것이다.


우선 듀얼아츠를 구사함에 있어서 가장 기본은 싱글아츠의 완벽한 구사라고 했다.

위의 동영상은 루드거의 총을 어떻게 다루어야 할까를 고민하면서 사용한 콤보중에 일부를 공개한 것이다.

대충 이런 느낌으로 쓰면 좋겠다 싶은 콤보를 골랐을 뿐이다.


제로디바이드나 피어풀윙은 강제기상이 있으므로 거리가 가까운 경우 동료를 믿고 틈이 있지만 확실한 근거리 강제기상 피어풀윙을

그리고 원거리에서는 제로디바이드로 강제기상시키면 OK였다. 물론 그 과정에 들어가는 콤보연계는 화,풍 속성의 공격이 많아서 적당히 구겨넣어도 잘 들어간다.

그리고 암속성의 제로디바이드나 피어풀윙으로 공격하고 히트하기 전에 링크아츠로 들어간후에 다운된 상대를 다시 검으로 바꾸고 강제기상시킨후 대충 구겨넣어서 9속성을 전부 연계해서 간단히 대충 만들어 본 콤보이다.


듀얼아츠의 초급과 중급까지는 듀얼아츠의 세계에 발을 들여놓고 대충 이런 느낌으로 익숙해지기 위한 과정에 불과했다고 볼수있다.

그래서 숏컷이나 캐릭터변경을 자주 사용했지만 마스터 클래스에서는 예기가 다르다.

일단 숏컷은 완벽하게 삭제. 오로지 캐릭터변경을 사용한다.

중급까지는 순서대로 간단하게 공격해서 비오의까지 9연계를 뽑아냈다면 마스터 클래스에서는 콤보 도중에 수시로 계속해서 조작캐릭터를 바꾼다. 대충 이런 느낌일까?



스타오션3DC라는 다른 게임이지만, 듀얼아츠의 마스터급이 어떤건지 이해를 돕기위해 보여준것이다.

상대방 슬레이브 캐릭터가 아무것도 하고있지 않아도 하나의 콤보가 완성되어야한다.

그것이 마스터 클래스의 듀얼아츠의 선행조건. 본작은 슬레이브 캐릭터의 AI 가 존재하기 때문에 그나마 진입장벽이 낮다고 할수있다.


이것이 가능하려면 우선 각 캐릭터의 공격의 특성과 상성, 특징을 빠삭하게 꿰고 있어야 한다. 그래야 적재적소에 알맞는 공격을 끼워넣어서 콤보를 이어나갈수가 있기 때문이다. 이것을 잊으면 안됀다.


듀얼아츠란, 두명의 캐릭터가 서로 공명하면서 만들어내는 하나의 콤보라는 것을.

그게 가능하려면 One for All, All for One 이라는 말을 잘 되새겨야 할것이다.

두명이 마치 한명처럼 움직여야만 한다.

여기서 말하는 공명의 의미를 잘 생각해 보도록


Posted by MOBI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