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있으면 테일즈 오브 엑실리아 2가 나오지만 그 전에 2에서도 등장하는 쥬드의 긴급회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니다.

가드한 상태에서 상대방의 공격을 백스텝으로 회피하면 순식간에 적의 뒤로 돌아갑니다.

보통 자코적들은 필요성이 없을지 모르겠지만, 이 긴급회피는 보스급 캐릭터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대부분의 보스캐릭터들은 콤보연계중에 적색 느낌표 마크가 뜨면서 데미지 경직이 풀리고 공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 콤보연계는 거의 끊어진다고 봐야겠죠.

쥬드의 긴급회피는 이럴때 빛을 발합니다.


먼저 보스급 캐릭터를 상대할때는 콤보연계보다는 크리티컬위주의 틈이 적은 단타방식으로 공격하는것이 좋습니다.

금방 반격하거든요. 때문에 짧고 틈이 적은 공격 위주로 공격하고 술기보다는 통상공격을 사용하는편이 좋습니다.

반격예고 들어올때 바로 긴급회피준비가 들어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뒤를 잡아서 공격하고 반격들어오면 다시 긴급회피

1대1이라면 절대로 질리가 없습니다. 긴급회피만 잘 쓴다면요.

오히려 다른 적이 와서 방해를 하는 경우가 성가십니다.

이런경우에는 사이드스텝으로 피해줘야합니다.


L1을 누른채로 통상공격하면 적의 사이드로 돌아서 공격합니다.

의외로 보스들이 태그를 이뤄서 공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사이드스텝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특히 황금마검사나 투기장 EX캐릭터전은 사이드스텝을 못쓰면 원활히 플레이할수가 없을 정도로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쥬드가 콤보가 약한것도 아닙니다. 기회가 있을때는 사정없이 연계를 퍼붓다가, 반격들어오면 즉시 회피.

또 거리를 벌리면 마신권으로 견제.


쥬드를 사용해 보스전을 치르는 경우는 연계에 조금이라도 틈이 있는 경우 곧바로 반격에 들어오기 때문에 화려한 연계는 되도록 지양하고, 틈이 없고 짧은 단다위주의 공격을 사용한 연계가 좀더 효율적입니다. 이는 반격들어올때 곧바로 회피하기 위해서이기도 하고, 옆에서 다른 캐릭터가 방해할때 사이드 스텝으로 회피하기 위해선 언제나 중립상태로 되돌아올 필요가 있어서입니다. 이상태에서 공격을 하거나 가드하거나 사이드스텝, 긴급회피등의 모든 동작이 이뤄지기 때문입니다.


이제 쥬드에게 있어서 최대의 적인 마법에 대한 대책을 세워봅시다.

모든 마법은 속성을 지닙니다. 때문에 해당 속성 흡수 액세서리로 바꿔서 교체해주어야만 피해를 막을수 있습니다.

특히 투기장 EX캐릭터전에서는 마법공격 캐릭터와 태그를 이뤄 나오기 때문에 이런 마법공격에 대한 대책을 구비해두어야 합니다.

매번 액세서리를 바꿔끼는것이 귀찮은점이긴 하지만 어쩔수 없어요.

무속성 마법만 아니면 뭐 ㄱ-

Posted by MOBI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