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번에 PSP로 스타오션1,2가 리메이크 된다는 소식이 있었다. (좀 되었지만)
인터뷰에 의하면 1은 풀리메이크, 2는 거의 신작급의 리메이크라고 한다.

개인적으로는 1의 리메이크보다 2의 리메이크에 더 관심이 많은데

1. 전투방식을 SO3처럼....

2. 초필살기 (VP의 결정기라던지 대마법같은 개념)가 있었으면 좋겠다.
특히 레나의 기술이라고 하는 세레스티얼 에로우라는것도 어떤건지 보고싶고
아슈톤의 기술이라고 하는 거츠소드도 보고싶다.

3. 다른건 몰라도 레나에게도 마법보다는 기술도 넣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특히 크로드 - 레나의 공중관광은 무척 해보고 싶다 [...]
거기에 결정기라던지 대마법이라던지가 붙으면 정말 환상일거 같지 않은가?
근데 문제는 지금 레나의 복장을 보면 거의 초미니스커트에 어깨부근의 팔에 걸친 갈색의 물건도 그렇고 굉장히 활동에 제약이 많을것도 같긴 하다.
분명히 스커트가 찢어지거나 그러겠지 [.......]

4. 그리고 일러스트는 제발 애니메이션의 것으로 넣어주었으면 하는데 ㄱ-
뭐 지금도 상관은 없는데 솔직히 애니메이션쪽의 일러스트가 더 마음에 든다.
대부분의 애니메이션으로 스타오션을 접한 사람들은 게임을 해보고 일러스트때문에 이질감이 심했다고 한다.


이번 스타오션 세컨드 스토리 리메이크는 거의 신작수준의 리메이크라고 하니까
분명히 바뀌는게 엄청날것으로 기대되긴 한다.
PA도 지금의 것도 다 못보았는데 더 추가될듯하고 (그것도 안드로메다급으로 ㄱ-)
전투시스템도 엄청나게 바뀔것으로 보인다.
솔직히 전투시스템은 바꾸었으면 한다.
스타오션3에서 사용하던 방식에 발키리 프로파일에서 사용했던 초필살기 시스템이 붙었으면 하고, 전투중에 기술세트를 바꿀수 있었으면 좋겠고
캐릭터교체도 제발 스타오션3처럼 바뀌었으면 좋겠다.
지금 스타오션2의 캐릭터 교체 시스템은 매우 번거롭긴 하다.
통상기와 기술은 ○와 X버튼으로 약공격 강공격으로 하고...

가장 불만은 배틀스킬의 세트인데
근거리, 원거리에 따라 각각 약, 강으로 세트하는 스타오션3의 방식은
처음에는 상관 없지만 계속 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다.
나는 전투중에도 테일즈 오브 데스티니 2 처럼 다양한 기술을 세트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든다.
뭐 숏컷기능도 있으면 좋겠지만 버튼이 모자랄게 분명하다 ㄱ-

이번 세컨드 스토리 리메이크는 전투가 얼마나 재미있고 대전격투적이냐에 따라 앞으로 한 5년내지 10년정도는 더 빠져들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리고 시나리오... 이건 제발 어떻게좀 안돼나;;;;;


Posted by MOBI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