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OVL을 사용. 비오의까지 연결하는 것을 하이퍼 비오의라고 편의상 그렇게 부른다. (내가 ㄱ-)

조금이라도 OVL게이지를 아끼는 것과 (실제로는 OVL2 까지가 적정 선이라고 본다. 현실적으로도 OVL1만 써서 비오의까지 가는 캐릭터는 몇몇이고...) 조금 더 하이퍼하고 테크니컬한 배틀을 즐기기 위함이라고 볼수 있다.


캐릭터마다 다르지만 하이퍼 OVL의 발동조건은 모든 캐릭터마다 설정되어있다. 자세한 조건은 생략하고, 모든 하이퍼 OVL 발동조건은 발동후 다시 초기화된다.


유리 - 히트콤보에 의한 발동. OVL4까지 연결 가능

에스텔 - 파티원 전원의 한 전투당 총 회복량에 의해 발동한다.

라피드 - 필드를 프리런한 거리에 의해 발동.

리타 - 일반마법 3개, 변화마법 2개의 조합으로 연결시킨 마법콤보에 의해 발동

카롤 - 페이탈스트라이크 체인을 정해진 수치만큼 쌓은후 페이탈스트라이크로 적을 베면 발동

레이븐 - 어필할때마다 랜덤으로 발동

쥬디스 - 공중콤보에 의해 발동. 착지하면 다시 초기화

프렌 - 가드한 데미지수치 합계에 의해 발동

파티 - 폼업할때마다 랜덤으로 발동


각 캐릭터의 하이퍼 OVL 발동조건을 알면 해당캐릭터가 어떻게 특화되어있고, 개성이 있는지 알수있게 된다. 이것은 좀더 다양하게 파티를 구성하고 전투를 이끌어나갈지에 대한 가이드 역할을 한다.


유리는 무서우리만치 콤보에 특화되어있다. 완벽하게 마스터하면 왜 유리가 콤보귀신이라고 부르는지 알게 될것이다. 모든 캐릭터는 일종의 베리어를 가지고 있다. 이 베리어는 공격자의 공격력과 방어자의 방어력이 어느정도 차이가 나기 시작하면 생긴다. 이것이 깨지는 것은 확률에 의하는데, 한번 이 베리어가 깨진후에 들어가는 모든 공격은 콤보로써 유효하게 발생한다. 유리는 한번 이 베리어가 깨졌다면 실수만 없다면 어떤적도 그대로 황천까지 가지고 가는 무한콤보를 가지고 있다. 그것도 한두가지가 아니다. 셀수 없을 정도로 많은 콤보파생이 존재한다. 너무 강해서 오죽하면 봉인할까


에스텔은 회복에 특화되어있다. 물론 에스텔을 전투형으로 키우는 나같은 별종이 일본에도 몇몇 존재한다. 에스텔 역시 무한콤보가 존재하고 전투형으로도 유리와 같이 최강을 달리는 전투캐릭터이긴 하다. 그렇지만 에스텔의 개성이라고 하면 뭐니뭐니해도 분홍탱크라고 불리는 압도적인 방어력. 그리고 강력한 회복, 보조주술이라고 할수있다. 에스텔만 있으면 파티가 전멸하는일은 거의 없다. 거기다가 하이퍼힐이라는 하이퍼OVL은 이런 특색을 더욱 개성있게 해준다. 쉴새없이 몰아치는 회복주술에 아군파티는 언제나 풀피[...]


라피드는 그 빠른 스피드와 전장을 누비는 프리런이 장기이다. 거기다가 사용후 경직이 없는 아이템지원에다가 사기라고 불리우는 무한[...] 일단 적이 다운되었다면 절대로 일어나는일 없이 그대로 황천까지 보내는 캐릭터가 바로 라피드.


리타는 뭐니뭐니해도 압도적인 마법력이 장기라고 할수 있다. 마법으로 콤보를 만든다는 개념은 예전에도 있었지만, 리타는 그 마법콤보라는 것을 완성한 절대강자라고 할수있다. 마법만으로 무한콤보에 빠뜨려놓고 그대로 황천까지 보내는 캐릭터는 리타가 거의 유일[...]


카롤은 페이탈스트라이크 체인에 의해 하이퍼OVL이 발생한다. 물론 이 페이탈스트라이크체인을 쌓는것도 일이지만 매뉴얼캔슬만 완벽하다면 아마 카롤이 가장 쉬운 하이퍼OVL발동캐릭터가 될것이다. 물론 그 골프치는 기술이 있어야 한다[....] 강력한 크리티컬공격의 콤보에 기절까지 그 한방이 장점이지만 느린게 단점. 해서 카롤은 하이퍼페이탈이 없으면 좀처럼 써먹기 어렵다.


레이븐은 매우 스타일리쉬한것이 매력. 초기에는 레이븐을 이용한 퍼포먼스 콤보도 많았다. 그것이 전부 어필에 의한 것. 레이븐을 오로지 어필만 하게 내버려두면 OVL게이지가 빠르게 상승하는 것을 보게 될것이다. 그리고 레이븐하면 역시 지뢰뭍기 무한이[....]


쥬디스는 전 캐릭터를 통틀어 가장 하이퍼OVL을 사용하기 어려운 캐릭터이다. 가장 다루기 어렵지만 너무나 환상적인 그녀의 움직임을 보면 포기하기 어려워진다. 특히 적을 공중에 띄워놓고 못내려오게 만드는 그 무서움은 실로 경악 ㄱ-


프렌은 특이하게 방어력이 낮은편이 더 하이퍼OVL 발동하기 쉽다. 이유는 가드데미지에 의해 발동하기 때문. 하지만 그렇다고 약한것 또한 아니다. 공격 하나하나가 묵직하고 강력한데다가 무한비오의라는 개사기 테크닉이[...]


파티는 겜블 이라는 단어 하나로 표현할수 있다. 하이퍼폼업 역시 겜블에 의해 발생하고 비오의 또한 겜블. 마법주문역시 겜블에다가 데미지며 기술마저 겜블인 파티는 잘못쓰면 전멸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어이없이 쉽게 적을 보내버리기도 한다. 모든게 쓰기 나름이지만 말이다[...]



이처럼 각 캐릭터마다의 고유의 특색이 있는데 그에 맞는 개성을 잘만 살리면 분명 베스페리아는 해도해도 끝이 없는 게임이 될것이다.

Posted by MOBI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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